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창업지원금전문회계사 #창업지원금전문세무사 #세무검진센터 #한경세무회계 #공인회계사 #세무사 #정영록 입니다.

사업 초반 비즈니스모델이 확립되면 본격적으로 자금이 필요한데, 막상 자금 수혈을 위해 은행이나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진흥공단 등 각종 공단, 재단 등을 방문해보면 #손익계산서, #매출자료, #재무제표 등의 요구를 합니다.



자금을 지원해주는 곳에서도 아무런 근거 없이 자금이 집행될 수는 없으므로 당연한 절차라는 생각도 들지만, 사업 초반 매출이 크지 않아 세무신고나 재무제표에 크게 신경쓰지 못하셨던 대표자 분들은 갑작스레 준비하다보니 예상치 못한 상황들로 인해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업 초기에 매출이 극히 적거나, 손실이 나는 건 자주 있는 일이므로 자금지원기관, 단체에서도 어느정도 감안하는데 반해, 종합소득세신고도 제때 하지 못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안된다던가 / 부가세신고를 하지 않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이 안된다던가 / 대표자가 잠시 업무에 열중한 사이에 체납이 발생해 국세완납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에는 행정서류 발급 지연으로 인해 곤란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 처한 대표님이 계신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세요.

당 사는 다수의 스타트업 창업기업과 함께하고 있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긴급하게 투자유치, 자금조달이 필요한 신규창업회사에게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등의 재무정보작성지원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종합소득세) 소득금액증명원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 국세완납증명서 조기발급

- 재무제표확인원

- 개시대차대조표 / 개시재무상태표

- 추정재무제표

- 영업용자산명세서

- 예상손익계산서 (1년~5년)

- 기타 사업계획서에 포함될 수 있는 재무정보작성용역

- 공인회계사 확인원 등 인증업무

재무 정보 작성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적합한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검토해드리겠습니다.

Tel. 02-3667-4243
Mail. tax@protax.co.kr
Web. protax.co.kr
KAKAO. https://pf.kakao.com/_bqxaxcxd




한경세무회계 공인회계사 세무사 정영록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1로 32 신일빌딩 3층
상세보기

찾아오시는 길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1로 32 신일빌딩 3층 (영등포세무서 옆)

2호선, 5호선 영등포구청역 / 5호선 양평역

상담시 무료주차 1시간 30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