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지원자님의 귀중한 시간을 위해 아래의 내용을 꼭 읽어보시고 나와 맞겠다 싶은 경우만 지원해주세요.
너무 쉬워서 1분이면 읽을 수 있습니다.

희망 인재상

- 세무회계 업무에서 즐거움과 의미를 느끼는
-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고, 보람을 느끼는
- 밝고 긍정적인
- 스스로 발전하고자 하며, 변화에 열려있는
- 혼자 일하기보다는 동료,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 예전 채용공고 : blog.naver.com/cpacow/220902153491
 

2017년 한경세무회계 채용공고 - 기장업무를 담당할 경력직원 및 신입직원을 채용합니다.

2019년 기장업무 경력직 / 신입 채용 관련 (희망 인재상, 면접시 자주묻는 질문 등)https://protax.tistory...

blog.naver.com


면접시 많이 나오는 질문들 사전답변. (FAQ) 

 

1. 4대보험 업무는 어떻게 하나요?

-> 제휴된 보험사무대행기관(노무법인)을 통해 업무처리합니다. 

클라이언트의 퇴직금, 퇴직연금, 부당해고, 실업급여, 일용직/사업소득, 수습 등 각종 노무 관련 이슈는 해당 업무의 전문가인 노무법인과 상담하도록 권장해드립니다.

 

2. 세무회계 교육 참석 가능한가요?

-> 참석 가능할 뿐 아니라, 권장합니다. 

더존이러닝 연간회원권으로 온라인강의를 언제든 수강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교육에 대해서는 교육비 및 식비 제공합니다. 

일반 세무회계 교육 뿐 아니라 회계사, 세무사 자격증 준비를 하시는 분에게는 강의료 및 도서구입비의 50%를 지원해드립니다.

 

3. 업종 구성이 어떻게 되나요?

-> 다양합니다. 

 

4. 외근이나 자료 방문수거가 있나요? 혹시 개인 휴대폰으로 업체랑 소통해야하나요?

-> 외근 및 자료 방문 수거 없습니다.

명함에 개인번호 없으며 회사 대표번호만 있습니다.

회사 전화는 ARS시스템으로 9시부터 12시, 13시부터 18시까지만 수신됩니다.

클라이언트와는 공용 이메일과 회사 공식 카카오톡 채널 을 이용하므로 개인 전화 연락, 개인톡 받으실 일 없습니다.

 

한경세무회계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5. 연차휴가는 어떻게 하나요?

-> 공휴일 연차대체하지 않습니다.

징검다리 연휴 사용을 권장합니다. 공휴일이나 명절 앞뒤로 붙여서 쓰는 것도 권장합니다.

그룹 및 팀 내 협의하여 자유롭게 연차사용하며 별도의 보고 및 승인체계가 없습니다.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참여 희망자는 참여 가능합니다.

임시공휴일은 쉽니다.

근로자의 날 쉽니다.

 

6. 자리를 그렇게 오래 비울 수가 있나요?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팀 단위 편성이 기본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한 팀은 2명에서 4명 사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 복리후생은 어떤게 있나요?

blog.guide.taxmedicenter.com/171

 

새로운 복리후생제도 도입 - 세무회계사무소

일반 복리후생 - 중식제공 (필요시 현금보조) - 전월세보증금 1억 융자 (무이자 / 저리) - 한국관광공사 근로자휴가지원사업 ( https://kto.visitkorea.or.kr/kor/biz/vacation.kto ) - 월화수목 4일 연차 신청시

blog.guide.taxmedicenter.com

 

8. 급여테이블을 미리 알 수 있을까요?

-> 기본 가이드라인은 존재합니다만, 경력 및 업무역량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 2-3년 27,000,000 - 30,000,000
  • 5-6년 32,000,000 - 35,000,000
  • 8-9년 38,000,000 - 42,000,000

 

3년차에 3,000을 받는 분도 있고,

8년차에 4,500을 받는 분도 있습니다. (퇴직금 별도)

 

9.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어떤건가요?

-> 더존을 위주로 사용합니다. 

세무사랑 데이터가 넘어오는 경우가 있어 세무사랑 프로그램도 준비는 해두었습니다만, 세무사랑을 주력으로 쓸 생각은 없습니다.

미래를 위해 위하고T 사용도 익히고 있는 팀이 있긴 하나, 20년 8월 기준으로는 스마트A 사용에 문제만 없으면 됩니다.

더존 프로그램이 낯설다 하더라도 세무회계 제도,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충분하고, 향후 업무효율성이 높아진다면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0. 야근과 주말출근이 많은가요?

-> 출근 첫날 점심먹으면서 동료들에게 슬쩍 물어보면서 표정 보면 금방 알게 되죠.

야근과 주말출근은 아예 없다고 하진 못하겠고, 별로 없습니다. 

한다 해도 인천, 시흥 등 멀리 사는 사람들이 많아 10시를 넘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다음날도 업무에 지장이 있으면 안되니까요.

(통계를 내보면 1월에 7일 가량, 3월에는 10일 가량, 5월에는 10일 가량 합니다.)

 

토요일 출근을 한다 해도 일요일은 반드시 쉽니다. 

(연간 토요일 출근 통계는 1월 1회, 3월 2회, 5월 2회 정도 됩니다.)

 

재직자들 의견으로는 동종업계의 현실과 비교하면 현저히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무의미한 야근이 없어서 좋다"라는게 재직자들이 꼽은 우리회사의 장점 1위입니다.

그런데, 업무시간은 상대적으로 밀도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재직자들 의견)

 

11. 회계사님이랑 밥 같이 먹나요? 

-> 아니요. 

 

12. 회식이 얼마나 자주 있나요? 술 못마시면 적응이 힘든가요? 워크샵은요?

-> 회식 자주 없습니다. 참석은 자유입니다.

  • 16'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 피스트
  • 17' 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 타임스퀘어
  • 18'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대부집 곳간
  • 19' 여의도 글래드호텔 그리츠
  • 20' 켄싱턴 여의도 브로드웨이

공식적인 회식은 1년에 한 번 정도씩 하고, 1, 3, 5월 신고시즌 등 팀별 스팟성 회식을 하는 것 같긴 합니다.

워크샵도 회식과 마찬가지로 참석은 자유입니다.

17년에 가을소풍 한 번 갔던 것 같고, 18년도에 한 번 있었던 것 같은데, 19년은 없었고, 20년도 계획은 있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진다면 워크샵을 진행할 수도 있긴 하나 마찬가지로 참석은 자유입니다.

 

13. 더존업무 외 잡무가 있나요?

-> 거래처 문의 대응, 더존 업무 외 잡무는 없습니다.

(중소기업확인원, 각종 민원 서류, 메타게이트 자료전송, 사업자 정보 정정, 신규 사업자 등록, 우체국 및 세무서 방문, 세금계산서 발행, 미수 추심 등 일반 업무를 위한 별도의 업무지원팀 존재)

 

14. 화장실 남여공용인지? 따뜻한 물 나오는지? 화장실 지저분하지 않은지? (오피스텔이나 옛날 건물처럼) 사무실 안에 화장실이 내장되어 있는지? 화장실 청소 직원들이 해야하는지? 건물에 엘리베이터 있는지? 등등 시설 관련 질문

-> 영등포구청 인근에 위치한 신일빌딩은 2017년 6월 준공된 신축건물로 (로드뷰 사진) 5층 건물에 두 대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홀짝운행이 아닌 전층운행이라 엘리베이터 스트레스는 없습니다.

사무실과 화장실은 따로 떨어져 있으며, 남자화장실과 여자화장실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올리긴 어려우나 건물 연식답게 깨끗한 편이고, 건물에 청소, 분리수거 하시는 분이 계셔서 화장실 청소는 직원들이 하지 않습니다. 화장실에서 뜨거운 물 충분히 사용 가능하며, 아래 사진 좌측의 탕비실 싱크대에도 순간 전기온수기가 연결되어 4계절 손시릴 일 없습니다.

 

15. 자기 차량으로 출퇴근이 가능한가요? 유류비 지원이나 주차 제공 되나요?

-> 건물 주차장에 등록해드립니다.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건물 차량 등록 대수의 제한이 있어 이용시 다시 한 번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별도의 유류비 지원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16. 가족이 근무중인가요?

-> 아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