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작성이 막막할 때 (공공기관 입찰, 지원금 신청용 등)
안녕하세요. 한경세무회계입니다. 오늘은 재무제표 작성 사례를 공유해봅니다. 재무제표는 내부 확인 용도로도 쓰이지만 각종 지원금 신청이나 공공기관 입찰 등의 과정에도 필요한 자료이며, 최근 재무제표를 요청하는 기관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번에 의뢰하신 분은 직원 없이 20여년 간 혼자 운영해 온 개인사업자로서,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사무실 임차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복식부기로 작성된 재무제표 제출 요구를 받은 상황이었습니다. 한경세무회계에 과거 재무제표 작성을 의뢰하실 때는 디럭스, 프리미엄이라는 두 가지 플랜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디럭스 플랜에서 제공되지 않는 공인회계사 인증이 포함된 재무제표 확인원이 제공되며, 아래 링크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